TIL

[TIL]객체 지향과 알고리즘

높하늬바람 2025. 5. 13. 17:52

[Algorithm running]백준-체스판 다시 칠하기

1. 문제 개요

  • 입력 : N x M 크기의 보드
  • 목표 : 8 x 8 크기의 체스판을 선택하여 최소한의 칠하기 횟수 계산
  • 출력 : 다시 칠해야 하는 최솟값

2. 사용한 방법

  • sc.nextLine 한줄씩 입력값 받기
  • toCharArray() 2차원 배열로 받을 때 한 줄씩 입력받아 변환
  • 이중 for문 이중 루프를 사용하여 8 x 8 체스판의 시작점 확인
  • 체스판 패턴 비교를 위한 코드
    1 흰색으로 시작하는 패턴
    2 검은색으로 시작하는 패턴
    for (int k = 0; k < 8; k++) {
      for (int l = 0; l < 8; l++) {
          char color1 = ((k +l)%2 == 0) ? 'W' : 'B';
          char color2 = ((k +l)%2 == 0) ? 'B' : 'W';
  • Math.min() 을 사용하여 최소 칠하기 횟수 구하기
    min = Math.min(min, Math.min(count1, count2));

[Java 문법 종합반]2주차 7장

객체 지향의 4가지 특징을 정리

  1. 캡슐화
  2. 접근 제어자
  3. Getter
  4. Setter

'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TIL]Queue  (0) 2025.05.13
[TIL]재귀함수와 Queue, DFS & BFS  (0) 2025.05.13
[TIL]변수명에 대한 고찰  (0) 2025.05.13
[TIL]Calculator_1  (0) 2025.05.13
[TIL]Calculator  (0) 2025.05.13